Loader

[한국일보, 2021 녹색에너지 우수기업대상] 신재생에너지 전력공급 안정화에 기여

작성 : 2021-06-07 08:44:54
작성자 관리자
파일 첨부 -

[2021 녹색에너지 우수기업대상] 한국에너지솔루션

한국에너지솔루션(대표 송일근)은 국내 최초 분산전원 연계기술, 전력품질기술, 설비방재기술 등을 가진 기업으로 한국전력공사가 특허기술을 현물 출자하고, 민간 중소기업 4개사가 현금을 출자하여 설립된 한국전력공사 제1호 연구소기업이다.

신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에 따라 태양광·풍력·ESS(에너지저장장치) 등의 신재생에너지 분산형전원이 증가하면서 비선형 부하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불평형 배전부하로 순환전류, 고조파전류 등에 의한 분산형전원 연계설비 및 NGR 권선 고장, 단선 등의 사고가 늘고 있다.

이에 한국에너지솔루션은 Green Energy Protector 설치를 통해 영상임피던스를 조절하여 순환전류 및 고장전류를 줄이고, 고장전류 파급 방지, 교체 비용 절감 및 발전전력 판매 증대 등 신재생에너지의 보급을 안정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솔루션은 현재 분산전원의 연계장치 표준화 및 핵심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급성장하는 리튬이온 배터리 시장에 발맞춰 배터리·전기차 충전기 전용 소화장치 개발 및 공인인정시험을 완료해 Energy Total Solution Provider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

연락처 : 042-862-9345, kes000@koreaes.kr